공익마당

작명인증절차

문화재 보호에 앞장서는 국민

대상
개인일 경우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 중 만 15세이상 되신 분에 한하며 단체의 경우 학교(고등학교, 대학교 등), 관공서 등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. 단체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minsiryun@hanmail.net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보다 상세한 답변을
드리겠습니다.
절차
성년의 인증은 본래 들돌들기, 활쏘기, 장작패기, 재기차기, 투호 등의 난이도 관문을 두어 그 관문을 통과한 사람에게 공식 인증을 수여하는 절차인 "통관"과 특별한 관문없이 이미 성인이 된 이에게 '자(字)'를 부여하는 "의례"로 나뉠수 있는데 우리문화선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"의례"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.

메뉴중 [자명신청]란을 통해 본명 및 자세한 인적사항을 적어주시면 권위있는 작명 전문가로 구성된 철학관에서 본인에게 가장 알맞는 '자(字)'를 2~3개 작명해 드리고 당사자와 협의 후 '자'가 결정이 되면 우리문화선양회에서 인증서를 수여해 드립니다. 우리문화선양회 정회원(1년이상 정회원 혹은 1년회비를 완납하신분)일 경우에는 무료이며 준회원 혹은 비회원일 경우에는 소정의 작명료를 받고 있습니다.
  1. 자명신청하기
  2. 회원여부 판단
    • 정회원은 무료, 준회원 및 비회원은 소정의 작명료를 입금해 주셔야 다음단계로 진행 가능합니다.
  3. 신청내용 철학원 전달
  4. 작명된 2~3개의 字확정 후 본인과협의
  5. 字 인증서 수여 및 자명록에 기재
    • 신청접수부터 인증서발급까지 약 7~10일 소요 됩니다.